본문 바로가기
애플쟁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유출 뉴스로 생각해보는 아이패드 미니 추천

by $#%$ 2021. 6.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2년 간 신제품이 출시되지 않아서, 계속 루머가 유출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과연 어떤 사용자에게 더욱 유용할지 완전 분석해 보겠습니다. 

 

 

소비자들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기다리는 이유

지난 2019년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출시된 이후로, 소비자들은 미니 5세대의 뛰어난 휴대성과 가성비를 바탕으로 후속작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고대해 왔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통해 플래그십이 아닌 보급형 모델에도 USB-C 단자와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하면서 그러한 욕구는 더욱 증대되어 왔습니다. 이에 매번 신제품 출시가 예고되거나, WWDC를 진행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것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유출 루머와 스펙 예상이 나오곤 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관련 예상되는 스펙

소비자들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통해 기대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뛰어난 휴대성과 가성비입니다. 현재 각종 경로를 통해 유출되고 있는 내용들도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호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우선 현재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관련하여 나오고 있는 유출 정보들을 바탕으로, 주요 예상 스펙 몇 가지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얇아진 베젤과 화면 크기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거론하면 항상 가장 먼저 나오는 예측이 '아이패드 미니 5세대와 동일한 크기의, 얇아진 베젤과, 넓어진 화면'입니다. 이러한 예측은 지난 2020년에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가 예고되면서 함께 나온 바 있습니다. 사실 2020년에만 해도,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를 위해 별도의 폼펙터를 생산하기 부담스러울 것이란 예측이 적지 않았습니다. 즉, 5세대와 동일한 외형에 칩셋만 업그레이드된다는 의견도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를 달리하여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출시된 지금, 얇아진 베젤은 더 이상 허황된 목표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나오는 대부분의 아이패드 6세대와 관련한 루머들은, 베젤이 얇아진다는 측면에서는 모두 동일한 예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만 화면이 얼마나 넓어질지에 대해서는 다소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현재 주로 나오고 있는 의견은 기존의 7.9인치가 8.5인치 정도로 넓어질 것이란 내용이며, 일각에서는 얇아진 베젤로 디바이스 크기도 다소 커져 9인치대로 출시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2. 충전 단자 및 인증 수단

충전 단자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USB-C 단자를 채택할 것이란 예상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일반 아이패드 라인업에 맞추어 라이트닝 케이블을 유지할 것이란 예측도 적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애플 측에서 아이패드 미니를 향후 지속적으로 생산할 라인업으로 볼 것인지, 아니면 단종 전에 기존 생산 라인업의 단가를 줄이는 방향으로 볼 것인지가 핵심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USB-C 단자가 채택되어 확장성을 늘리는 방향으로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충전 단자와 유사한 맥락에서 인증 수단 역시 애플이 바라보는 아이패드 미니의 활용도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를 향후에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모델로 본다면,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탑재한 지문 인식이나 프로 라인업의 페이스 아이디를 인증 수단으로 채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단종 전 애플의 사용자 수 확대에 아이패드 미니 6을 활용할 계획이라면 홈버튼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3. 보조 입력 장치(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 지원 여부

최근 나오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의 유출 뉴스에서는 보조 입력 장치와 관련한 이슈가 가장 눈길을 끌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의 애플 펜슬 3세대 렌더링 이미지가 나온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이에 일각에서는 애플 펜슬 3세대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생산을 염두에 두고 나온 것이 아니냐는 분석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애플 펜슬 3세대를 지원한다면, 기존 애플 펜슬 사이즈보다 더 작은 사이즈로 기존 프로 5세대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이야기는 위에서 언급한 폼팩터 역시 최소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급으로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다만 스마트 키보드의 경우, 아이패드 미니의 디바이스가 너무 작은 관계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키보드를 붙이려면 기본적으로 디바이스의 사이즈가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미니의 최대 장점인 휴대성을 고려했을 때, 디바이스 크기가 키보드를 지원할 만큼 커지기는 어렵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이패드 미니 5 장점과 단점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모델입니다. 작은 사이즈와 동급 대비 월등한 성능으로 인해, 휴대성을 강조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추천하고 싶은 모델입니다. 언제든지 수시로 넓은 화면으로 자료를 조사하거나 콘텐츠를 소비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5세대에서는 애플 펜슬을 지원하면서 활용도 자체도 굉장히 확대되었습니다. 따라서 수시로 이동하면서 디바이스를 이용하실 분들이나, 키보드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생산성 용도로 활용하기에 굉장히 적절합니다. 

ipad-mini-5th-generation
아이패드 미니 5세대

하지만 최대 강점인 휴대성을 유지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단점으로 인해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모델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OS가 스플릿 뷰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긴 하지만, 작은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실제 활용도는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9인치에 가까운 사이즈로 디스플레이가 확장된다면, 이러한 단점도 어느 정도 보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바이스가 본질적으로 멀티태스킹을 위한 목적으로 생산되었다고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결론: 용도에 상황에 맞는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 구매 추천

아이패드 미니 5세대는 극강의 휴대성과 동급 대비 월등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출시된 지 2년이 넘은 2021년 시점에서도, 현재 판매되고 7인치 대의 태블릿 가운데에는 가장 월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크게 두 가지 부류에서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을 추천합니다.

1. 이미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및 기타 다른 아이패드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애플 디바이스의 장점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있는 분일 겁니다. 따라서 앞으로 출시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아이패드 디바이스를 충분히 활용하시면서, 본인의 사용 패턴에 따라 앞으로 나올 미니 6세대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해 보시면 즐겁게 기다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아이패드 미보유자 및 아이패드 일반 라인업 보유자

만약 아직 아이패드를 가지고 계시지 않거나, 프로나 에어 라인업이 아닌 일반 아이패드 디바이스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는 아이패드 미니 5세대 구매를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해보시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애플 생태계에 진입하는 용도로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성능과 가격은 꽤 합리적인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일반 아이패드 디바이스 사용자에게도 미니 5세대는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아이패드에 비해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하여 라미네이팅 처리된 디스플레이에 사용하는 애플 펜슬의 경험은 기존 아이패드와는 분명히 다를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 유출 뉴스로 많이 기대되실 텐데, 아무쪼록 현명한 구매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내문구
안내 문구

 

 

반응형

댓글